충남교육청, 2학기 늘봄학교 '현장 지원' 실시

2학기 늘봄학교 전면 시행 대비, 공간 확보와 실무사 배치, 늘봄 프로그램 점검

계선미 기자 | 기사입력 2024/07/31 [17:48]
교육
충청남도교육청
충남교육청, 2학기 늘봄학교 '현장 지원' 실시
2학기 늘봄학교 전면 시행 대비, 공간 확보와 실무사 배치, 늘봄 프로그램 점검
계선미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4/07/31 [17:4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김일수 부교육감이 한들물빛초를 방문하여 2학기 충남형 늘봄학교 운영 준비 상태를 점검하고 있다.(사진= 충남교육청 제공)

 

[한국교육100뉴스= 계선미 기자] 충남교육청은 25일과 31일, 충남형 늘봄학교의 2학기 전면 시행을 앞두고 늘봄학교 운영을 위한 공간 확보에 어려움이 예상되는 천안과 아산 지역의 과대‧과밀학교를 대상으로 현장 지원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 지원은 천안불무초와 한들물빛초를 방문하여 진행됐다. 김일수 충남교육청 부교육감은 학교를 방문해 늘봄학교 운영에 필요한 공간 확보 상황, 늘봄실무사 배치 계획, 프로그램 준비 상태 등을 점검했다. 

 

또한, 과대‧과밀학교의 늘봄학교 운영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김일수 부교육감은 “2학기에 422개 모든 초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늘봄학교가 전면 시행될 예정인 만큼, 면밀한 준비가 필요하다”라며 “특히 공간 확보에 어려움이 예상되는 과대‧과밀학교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속적인 소통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충남교육청은 이번 현장 지원을 통해 얻은 현장의 의견을 반영하여, 늘봄학교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새로운 시작을 통해 사회의 통찰력을 배우고, 생각의 유연함을 가지고 계속 성장하고 싶다.


ⓒ 한국교육100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