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100뉴스= 이선우 기자] 한국불교문화사업단이 ‘사찰음식 숏폼(Shor Form)영상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사찰음식을 소개함과 동시에 올바른 식습관 인식을 제고하고 환경 보전에 대한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자 기획되었다.
공모주제는 ‘사찰음식에 관한 창의적인 자유 주제’이며 특별히 ‘사찰음식 삼소식’에 관한 주제로 응모 시 심사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삼소식이란 ‘소식(笑食,즐겁게먹기), 소식(小食,적게먹기), 소식(蔬食,채소먹기)’를 뜻한다.
작품 출품 규격은 60초 이내 세로형의 숏폼 영상이다. 공모 자격에는 제한이 없어 사찰음식에 관심 있는 전 국민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개인 또는 4인 이하로 구성된 팀으로 신청할 수 있다. 출품작 수는 개인(팀)당 최대 3개 이내로 제한된다. 작품 접수 기간은 지난 19일부터 다음달 20일까지이다.
심사는 11월 초 1차 온라인 심사를 진행하며 통과한 팀에 한해 2차 오프라인 심사를 통해 최종 수상자를 선정한다. 대상 1명, 최우수상 5명, 우수상 7명, 장려상 10명, 인기상 40명으로 총 63명의 수상자가 선정될 예정이며 총 상금은 700만 원 규모이다.
자세한 접수 방법 및 양식은 한국불교문화사업단 홈페이지, 한국사찰음식 홈페이지 또는 사찰음식 숏폼 영상 공모전 접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