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100뉴스= 이선우 기자] 전 프로야구 선수 출신 프로골퍼 조 현이 설립한 비영리단체 (사)스포츠루다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스포츠체험 및 가족 캠핑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 스포츠루다와 함께하는 가족사랑 캠핑체험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골프지도를 받고 있다. ((사진= 스포츠루다)
|
일상에서 벗어나 아름다운 자연속에서 가족과 함께 특별한 경험을 즐기며 다른 캠핑 체험에서는 경험하기 힘든 스포츠 체험을 통해 신나고 재미있는 일정을 보냈다.
스포츠루다와 함께하는 가족사랑 캠핑체험 행사는 다문화, 한부모, 취약계층 가족을 대상으로 평소 경험하기 어려운 캠핑 체험을 통해 가족 간 유대 및 관계 개선을 위한 시간을 제공하고, 골프, 야구 등 다양한 스포츠 프로그램을 통해 초보자도 쉽고 즐겁게 함께 뛰며 스포츠 여가 생활을 경험할 수 있게 기획됐다.
3번째로 진행된 ‘스포츠루다와 함께하는 가족사랑 캠핑체험’은 지난 2일부터 3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원주 횡성 근교 캠핑장에서 전액 무료로 진행됐다.
▲ 스포츠루다와 함께하는 가족사랑 캠핑체험 행사에서 불멍, 바비큐파티 등을 하고 있다. (사진= 스포츠루다)
|
특히 이번 행사는 캠핑을 경험하지 못한 다문화가정 한부모 가족을 대상으로 선정해 캠핑 체험, 떡만들기 체험, 불멍, 바비큐파티, 야외 영화 보기 등 여가생활 체험과 골프, 야구 등 스포츠 체험을 처음 접하는 아이들도 즐겁게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게 프로골퍼 강사와 프로야구선출의 지도 하에 기획돼 1박 2일 동안 기억에 남는 특별한 하루를 제공했다.
캠핑 체험에 참여한 가족들은 인터뷰를 통해 "우리 아이들에게 특별한 하루를 선사해준 스포츠루다에 감사를 전하고 모든 일정을 세심하게 챙겨준 스포츠루다 관계자 여러분과 강사님께 감사를 보낸다"며 "특히 아이들이 처음 배워보는 골프를 신나고 재미있게 뛰어다니는 모습이 좋았고 앞으로 체험기회가 있다면 또 함께하고 싶다"고 전했다.
행사는 ‘㈜에어레인, 임플라인치과그룹, ㈜미성패밀리, 렛츠골프앤트립, 루다회, 지음웨딩홀, 걸작떡볶이치킨, ㈜수성식품, THE ASIAN(더아시안)’ 등의 후원으로 더욱 풍성하게 진행됐다. 더불어 프로골퍼 조해연 외 정대현, 정대욱, 최문순 등의 재능기부로 이뤄졌다.
▲ 스포츠루다와 함께하는 가족사랑 캠핑체험에 참석한 가족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스포츠루다)
|
(사)스포츠루다 이사장 조 현은 "적극적으로 참여해준 가족들에게 감사하고 참여 가족들의 즐거운 모습을 보며 더욱 다양하고 쉽게 스포츠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 제공해 가족사랑 캠핑체험을 더 많은 취약계층 가족들에게 지속적으로 진행할 것"이라고 뜻을 밝혔다.